본문 바로가기
FRIEND. 냥 이.

냥이. 아주 특별한 날. 중성화😥

by 딩가링가 2021. 9. 18.
728x90
SMALL

저희 집 '냥이'는 '수컷'이에요!ㅋㅋㅋㅋㅋㅋ

 

까꿍. 나름 취침 중.....

최근 침대에 배변 실수를 하는 일이 종종 생기더라고요 ㅠㅠ

(매트리스에서까지 냄새가 나는 고통이......ㅠㅎㅎ) 

어젯밤까지 포함하면 벌써 3번째........ㅠㅠ 밤새 빨래를 돌리는 불참사가 벌어지죠ㅎㅎㅎ

 

분리불안 또는 화장실에 대한 불편함으로 생각하고

화장실도 1개에서 3개로 늘려주고 크기도 더 큰걸로 바꿔줬어요!

장난감도 이것 저것 선물해주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놀아주려고 했답니다!

 

하지만 점차 하울링하는 횟수도 늘고 바닥에서 뒹굴며 밤새 울부짖더라고요 ㅠ

아랫집 옆집에서 쫓아올까 걱정이ㅎㅎㅎㅎㅎㅎㅠㅠㅠㅠ

소변 실수도 계속 잦아지고 있는 이 상황에.....

저희는 결심했습니다...........

.

.

.

언제 하는게 좋을지 벼르고 있던 중성화 수술을!!

(냥이야 미안하다... 그래도 우리 건강하게 같이 살자 ㅠㅠㅠㅠㅠㅠ)

 

오늘은 저희 집 냥이의 중성화 스토리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하핳

 

병원 가는 길. 냥이 캐리어가 작다...

보통 중성화 수술은 

고양이들이 어느 정도 성장한 후에 가능한 수술이에요!! 

적어도 5~6개월 정도 되어서 고양이들의 방광, 요도가 다 성장한 후에 수술을 해야지

이후의 삶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병원 가는 길의 냥이는 야옹야옹 함께 가고 있어요~

어디 가는 길인지 아직 냥이는 모르겠지만 눈치 채지 않았을까 싶네요 ㅠㅠ

(집이 작아져서 불편한 것 같기도 하네요 ㅠㅎㅎㅎㅎㅎ)

 

붕붕 자동차를 타고 도착한 곳은

저희가 항상 가는 대전 유성에 위치한 24시 성심동물메디컬센터 입니당!

친절하시고 진료도 좋지만 가장 좋은 건 24시라는 거겠죠??ㅎㅎ

 

유성 24시 성심동물메디컬센터.
접수를 마치고 대기중이에요!
냥이: 여긴 어디고,,, 난 누구냐옹.....😺

저희 차례를 기다리는 동안 생각보다 차분한 모습으로 기다리고 있는 냥이예요.

냥!

 

진료실에 들어가서는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상담한 내용을 적어볼게요!

 

우선 비용은 수술비용은 30만 원에 진료비 1만 원으로 총 31만 원이었어요.

(요기에는 약제비, 수술비, 치료비 등등 여러 가지가 포함되는 것 같아요!)

먼저 수술에 들어가기 전에

피검사와 흉부 엑스레이를 찍고 마취가 가능한지 살펴본다고 해요!

여기서는 가장 안전한 호흡 마취로 진행한다고 하더라고요.

그 검사가 진행되는 시간은 1시간 정도이고 그동안 저희는 대기했답니다!

(혹시 다른 변수가 생길 수 있으니!!)

검사를 마친 후에 수술동의서와 마취 동의서를 작성하고

수술을 진행하는 과정이었답니다.

냥이는 수컷이라서 당일 퇴원을 보통 한다고 하더라고요!

 

약간 긴장한듯 날카로운 눈빛,,,, 잘하고 오너라 ㅠㅠㅠ

동의서 작성이 끝난 뒤에는 짧은 면회를 도와주셨어요 ㅠㅠㅠ

"냥아 ㅠㅠㅠ 수술 잘 끝내고 건강하게 만나자 ㅠㅠㅠ"

이후 저희는 귀가를 해서 기다리기로 했답니다.

 

저희는 낮 12:30쯤 방문해서 1시간 검사 후 마취하고 2시쯤 수술에 들어간다고 연락이 왔어요!

마취할 때와 수술 시작할 때 모두 각각 연락을 주셨답니다!(친절 친절)

당일 퇴원이어서 저녁 7시에 퇴원 절차를 밟기로 했어요!!!!!

.

.

.

.

.

.

.

.

.


저녁 7시.

병원에 방문해서 주의사항을 듣고 돌아왔습니다!

수술은 매우 잘 끝났다고 이야기를 해주셨어요ㅠㅠㅠ(감사합니다ㅠㅠ)

 

아주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왔어요! 넥카라가 무거워 보이네요...ㅎㅎㅎ
처방받은 일주일 치 약이에요!

수술 결과에 대한 부분도 사진으로 보여주셨어요ㅎㅎㅎㅎㅎ

약을 처방해주시면서 일주일 동안 넥 카라를 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수술 부위를 핥는 걸 방지한대요!

처음 써보는 거라 잘 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ㅎㅎㅎㅎㅎ(걱정...ㅋㅋㅋ)

저희 집에는 넥 카라가 없어서 일주일 동안 빌려주시기로 했답니다.

 

처방받은 약은

칙칙 수술 부위 뿌려주는 소독제(냥이가 싫어하면 화장솜에 푹 적셔 두드려줘도 된대요)

아침저녁으로 먹여주는 가루약!

가루약을 먹기 힘들어하면 넣어서 줄 수 있는 캡슐!

을 주셨답니다.

 


일주일 동안 넥 카라에 적응하면서 살아야 되는 우리 냥이 ㅠㅠ

머리가 무거워지고 마음대로 안돼서 여기저기 넥 카라가 걸리더라고요 ㅠㅜ

저하고도 교통사고 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나름 장난감도 가지고 놀고 잘 적응 중이에요ㅎㅎㅎ

일주일 후에 실밥을 뽑으면 끝이라고 합니다!!

 

불편한 넥카라. 그래도 야무지게 돌아다니는 냥이ㅋ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중성화에 대한 장점을 적어볼까 해요!!

 

가장 큰 이유인 성적 욕구의 스트레스가 완화! 된다고 해요.

짝짓기를 할 준비는 되었지만 할 수 없는 상황이 고양이들에게는 큰 스트레스가 된다고 해요ㅠ 

두 번째로는 발정 스트레스로 생기는 공격성 완화 또는 문제 행동 교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는 질병예방이 가능하다고 해요!

수컷들은 전립선 질환, 고환 질환, 잦은 포피염 등.

암컷의 경우 자궁질환, 난소질환, 유선종양 등의 발생 위험이 낮아진대요!

네 번째로 암컷의 경우 예정에 없는 임신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나무 위키 참고 :-) ]


단점이 없는 것도 아니고 위의 내용이 모든 장점도 아니기 때문에!!!

함께 살아갈 나의 반려묘의 건강. 또는 상황 등을 잘 고려하시고 알아보셔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오늘 냥이의 아주 특별한 하루를 마칩니다......🐈

728x90
SMALL

댓글